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웰씽킹(WEALTHINGKING)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by 5만복 2022. 10. 8.
반응형

시골에서 태어나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힘든 시절을 보내고 밤낮으로 봉제공장에서 일해야만 했던 소녀, 켈리 최가 어떻게 유럽 12개국 1200개 매장, 연매출 6,000억 원의 글로벌 기업 켈리 델리를 일궈낸 것일까? 본인이 직접 경험했기에 더욱 큰 울림을 주는 켈리 최의 인생 역전 과정을 통해 부를 창조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해답을 엿볼 수 있다. 본인만 부를 축적하고 끝나는 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성공을 이끌어주는 멘토로서도 선한 영향력을 가진 켈리 최의 부자 되는 생각을 만나보자.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난방도 되지 않는 닭장 같은 봉제공장에서 '공순이'로 불리며 일하던 저자는 어느 날 아침 친구의 죽음을 목격하게 되고 어린 나이였지만 삶에 대한 근본적인 관점이 바뀌게 된다. 그 후 패션을 배우기 위해 무일푼으로 일본으로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대학에 다니고 무작정 파리로 가서 맨땅에 헤딩을 한 끝에 30대 중반 친구의 제안으로 전시 사업을 하게 되지만 빚 10억을 남긴 채 사업이 망하게 된다. 우울증으로 죽음까지 생각했지만 엄마를 생각하며 다시 일어설 결심을 하게 된다.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부터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다. 저자는 먼저 자신을 좀먹는 음주와 게임, 드라마 등의 유희 그리고 사교모임을 끊었다. 그리고 자신을 성장시키는 데 그 시간을 쓰기로 결정한다. 그리고 비슷한 상황에서 성공한 스승의 책들을 찾아 읽기 시작했다. 읽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방법을 먹어버리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실천하려 노력했다. 저자의 실행 도구 7가지는 웰싱킹의 뿌리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1. 목표를 분명히 한다.

2. 데드라인을 정한다.

3. 구체적으로 상상한다.

4. 액션플랜을 세운다.

5. 나쁜 습관 세 가지를 버린다.

6. 보이는 곳마다 한 문장으로 정리된 꿈을 적어둔다.

7. 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친다.

 

사업을 준비하는 2년 동안 주변 상황은 달라진 게 아무것도 없었다. 그러나 저자의 마음가짐이 달라졌고 스스로 행복지기로 한 결심을 지키기 위해 태도와 각오를 바꾸었다. 그러자 더 이상 현재는 위기가 아니라 성장을 위한 단계로 느껴졌다. 우여곡절 끝에 켈리 델리가 탄생했고 저자는 영국 부자 순위에 오를 정도의 부를 축적하게 되었다. 저자는 부를 창조하는 힘은 부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로 웰씽킹의 힘이 잠재의식에 잘 뿌리내리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부에 대한 부정적 감정이나 위악이 있다면 버리고 백만장자 선언문으로 매일 자신에게 확언을 하자.

- 나는 부를 통해 내가 원하는 최고의 것을 누릴 것이다.

- 나는 부를 통해 내가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도울 것이다.

- 나는 나에게 오는 어마어마한 돈과 풍요를 얼마든지 받아들일 것이다.

- 나는 지금 엄청난 행운과 좋은 기회들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다.

- 내가 저축하는 모든 돈은 나를 위해 더 큰 부와 풍요를 가져다줄 것이다.

- 내가 지출하는 모든 돈도 더 큰 부와 풍요를 가지고 내게 다시 돌아올 것이다.

- 나는 돈을 사랑하며,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

- 나의 순자산이 복리 성장하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수입이 점점 늘어남에 행복하고 감사하다. 

- 나는 백만장자의 생각 파워를 가지고 있다.

- 돈은 내가 원하는 모든 선한 꿈을 이루도록 돕는다.

- 나의 삶은 모든 면에서 풍요롭고 여유롭다.

- 나는 정신적, 신체적으로 모두 건강한 부자다.

 

웰씽킹은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를 강조한 책이므로 구체적인 성공의 과정보다는 멘털 관리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이런 내용을 실용적이지 않다고 할 수도 있겠으나 무슨 일을 하든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한 것 아니겠는가? 웰씽킹은 부자가 어떻게 생각하고 마인드를 관리하려고 노력하는지 구체적인 실천 방법들과 함께 쓰여있어 부자의 생각이나 멘털 관리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아침 긍정 확언으로 마무리하려 한다.

- 오늘도 즐겁고 기대되는 하루가 시작되었다.

- 나는 오늘도 내가 원하는 모든 선한 일을 이룰 것이다.

- 나는 성장하고 있다.

- 내 인생을 더 좋은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

- 나는 용기 있다.

- 나는 부자다

-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

- 나는 긍정의 왕이다.

- 나는 모든 문제의 답을 찾을 수 있는 지혜가 있다.

- 나는 내 꿈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 나는 행동하는 사람이다.

- 나는 한번 한다면 하는 사람이다.

- 나는 지금 내게 주어진 것만으로도 내 인생을 최고로 만들 수 있는 지혜가 있다.

- 나는 내 인생을 즐기고 있다.

- 나는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한다.

- 모든 것에 감사합니다.

 

 

댓글